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호우피해 파프리카 첫 수확 수출재개

작성일 2005-01-06
호우피해 파프리카 첫 수확 수출재개 【농산정책과】-607-4859
-전남도, 철저한 비배관리로 수출물량 증대 일본 첫 수출-
-------------------------------------------------------------------------------------------------
지난해 태풍 15호 메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화순 도곡 파프리카 재배단지 농가들이 파프리카 수출을 재개하는 등 수출확대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8월 태풍 메기로 인해 호우피해를 입은 화순군 도곡면 관내 26명의 파프리카 재배농가는 그동안의 피해를 극복하고 종자파종, 육묘, 정식 등의 과정을 거쳐 최근 첫 수확해 일본으로 수출을 재개했다.

이번 파프리카 수확은 피해를 입지 않는 다른 농가들보다 40일정도 늦었으나 그동안 피해복구를 위해 주위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수확의 기쁨을 누렸다며 철저한 비배관리로 수출물량을 늘리는데 정성을 쏟기로 했다.

한편 이날 첫 수확한 도곡면 이일형 외 농가 4농가는 수확의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전남도청을 방문 피해복구에 아낌없는 협조에 나선데 대해 파프리카 100여상자를 전달하는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기도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