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 내정

작성일 2022-10-13 담당부서 예산담당관
전남도,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 내정
-공영개발사업 경험 전문성 평가…도의회 인사청문회 요구 예정-
【예산담당관 정현구 286-2510, 공기업팀장 김은진 286-2560】

(장충모 내정자 사진 1장과 약력 1부 첨부)
전라남도는 제8대 전남개발공사 사장 후보로 장충모(58) 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사장을 내정했다.

전남개발공사는 신임 사장 추천을 위해 임원추천위원회를 7인으로 구성,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장충모 전 부사장을 1순위로 전남도에 추천했다.

전남개발공사 임원추천위원회는 30여 년간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공영 개발사업의 종합적 업무를 경험한 전문성을 인정, 전남개발공사의 업무에 임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다.

전남도는 임원추천위원회에서 1순위로 추천됐고 공공 분야에서 체득한 경험과 전문역량으로 전남개발공사의 개발사업, 신재생에너지사업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하며 전남 발전이라는 공적 책임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적임자라고 판단해 장 전 부사장을 최종 내정했다.

장 내정자는 구례출신으로 순천고와 건국대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했다. 1989년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입사해 사업계획실장, 기획조정실장, 경기지역본부장, 경영혁신본부장, 기획재무본부장, 사장 직무대행 등을 역임했다.

전남도는 전남도의회에 내정자 인사청문회를 요구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