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재경광주전남향우회, 민선8기 향우 단체장 축하연

작성일 2022-09-16 담당부서 고향사랑과
재경광주전남향우회, 민선8기 향우 단체장 축하연
-김영록 지사 “교류소통 강화로 전남 대도약 도모” 강조-
【고향사랑과장 오종우 286-7770, 출향도민지원팀장 선준식 286-7790】

(20시 이후부터 보도 가능합니다.)
전라남도는 재경광주전남향우회가 광주전남 향우 지방자치단체장을 초청, 민선8기 취임을 축하하고 향우회와의 교류소통을 다지는 ‘민선8기 향우 지방자치단체장 취임 축하연’을 16일 서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축하연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수도권 향우 시장구청장, 광주전남 출신 국회의원, 재경광주전남향우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재경광주전남향우회는 지난 1955년 창립해 올해로 67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향우회 중 최대 규모의 응집력을 자랑하는 역사와 전통이 가장 오래된 단체다.

최대규 재경광주전남향우회장은 “광주전남 향우 단체장의 민선8기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항상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면서 향우회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보인 것에 감사하다”며 “재경광주전남향우회는 500만 향우와 함께 고향 발전에 힘을 보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항상 고향 발전에 애써주시는 재경광주전남향우회 향우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향우님들과 교류소통하면서 향우님들이 자랑스러워할 만한 전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전남도는 지난해 7월부터 전남사랑도민증을 발급해 출향향우를 예우하고 있다. 9월부터 본격적인 신청접수를 시작한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육성을 계기로 전남 발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만들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