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기상이변 고려 최고 경각심 갖고 태풍 대비”

작성일 2022-09-17 담당부서 자연재난과
김영록 지사, “기상이변 고려 최고 경각심 갖고 태풍 대비”
-“예측 어려운 돌발 변수 많기 때문에 철저한 대응” 주문-
【자연재난과장 최용채 286-3710, 자연재난팀장 장경석 286-3720】

(태풍 ‘난마돌’ 북상에 따른 대책회의 개최 사진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제14호 태풍 ‘난마돌’ 북상에 따라 주말인 17일 긴급 대책 회의를 열어 기상이변을 고려해 최고의 경각심을 갖고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김영록 지사는 18일 미국 순방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태풍 ‘난마돌’이 일본 큐슈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이날 긴급회의를 소집했다.

김 지사는 “태풍이 규슈로 향하고 있지만, 최근 기상이변으로 예측하기 어려운 돌발 변수가 빈번하기 때문에 안심하지 말고 최고의 경각심을 갖고 태풍이 영향권에 진입하기 전에 철저히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산사태 우려지역 예찰과 사전대피 준비 ▲‘힌남노’ 피해 복구지역 점검 ▲김, 세꼬막 채묘 시설과 양식어장 관리 ▲ 낙과, 도복 등 농작물 피해 예방 ▲해안가, 저지대, 반지하 등 배수시설 점검을 주문했다. 또 ▲재난문자 등을 통해 태풍 상황과 도민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할 것을 당부했다.

전남도는 이날 오후 8시에도 문금주 행정부지사 주재로 22개 시군 부단체장이 참석하는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18일부터 비상 1단계를 선제적으로 발령해 현장 상황관리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