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화재에 안전한 건축물 만들기 지원

작성일 2021-05-13
전남도, 화재에 안전한 건축물 만들기 지원 【건축개발과】 286-7730
-1동당 화재안전성능보강 공사비의 2/3 혜택-

전라남도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건축환경을 만들기 위해 화재 취약 건축물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대상은 의료시설노유자시설지역아동센터청소년수련원 등 피난 약자 이용시설과 목욕탕고시원산후조리원학원 등 다중이용업소로 가연성 외장재(드라이비트)를 사용하고 스프링클러가 미설치된 3층 이상 건축물이다.

지원 내용은 건축물에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및 가연성 외장재 교체 등이다. 건축물 관리자(소유자)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총 공사비용 중 4천만 원을 기준으로 3분의 2에 해당하는 약 2천6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을 바라는 건축물 관리자(소유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건축물관리지원센터(LH031-738-4533)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내용이 관할 시군 심의를 통과하면 지원대상으로 최종 선정된다.

‘건축물관리법’이 지난해 5월 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건축물의 관리자는 2022년까지 기존 건축물에 대해 화재안전성능보강을 의무적으로 완료해야 하고, 이행하지 않으면 최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한다.

정영수 전남도 건축개발과장은 “화재안전성능보강이 의무화함에 따라 2022년까지 한시적으로 공사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며 “화재에 취약한 기존 건축물을 보강함으로써 도민이 화재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