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첫 금어기 운영 참문어 축양기술 개발한다

작성일 2021-05-26
첫 금어기 운영 참문어 축양기술 개발한다 【해양수산과학원】 544-8400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유휴 양식시설 활용 신소득 대체품종 연구-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수산자원 관리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한 참문어 금어 기간 동안 시장 수급 안정과 어업인 소득 증가를 위해 문어 축양 시험을 한다고 밝혔다. 전남지역 문어 금어기는 7월 8일까지 한 달 보름여다.

축양은 금어기 이전 포획 문어를 일정 기간 해상가두리나 육상양식장에서 임시로 기르는 것이다. 기존 유휴 양식시설을 활용해 어업인 신소득 대체 품종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구는 100~300g인 어린 문어를 대상으로 공식방지용 은신처를 제공하고, 크기·밀도별 성장도와 생존율 시험을 통해 최적 축양 조건을 밝히 위한 것이다.

문어는 사료효율이 좋은 품종이다. 어린 문어 축양 시 높은 성장도를 보일 것으로 기대돼, 틈새시장과 신소득원 개발에 대한 어업인 관심을 적극 반영한 현장 중심형 연구로 진행한다.

박준택 전남해양수산과학원장은 “참문어 축양기술이 개발되면 부가가치가 높은 시기에 판매해 어업인 소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필요한 과제를 계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