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에 나주 (주)사조원

작성일 2021-12-21 담당부서 동물방역과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에 나주 (주)사조원 【동물방역과】 286-6590
-2018년부터 4년째 선정…오리 도축장 위생안전관리 최고-

나주 농업회사법인 ㈜사조원 나주공장(대표 이창주)이 한국소비자연맹이 선정한 ‘2021년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에 이름을 올렸다.

전남도는 최근 한국소비자연맹이 주관한 ‘2021년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 온라인 시상식에서 오리를 도축하는 (주)사조원 나주공장이 닭오리 부문 우수 도축장으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사조원은 2018년부터 4년 연속 수상 쾌거를 달성, 도축장 위생 및 안전관리 수준이 최고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사조원은 1965년 나주 금천면에 회사를 설립한 후 닭오리 도축장 및 가공장을 운영하면서, 삼계탕, 오리훈제 등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05년부터 매년 도축장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운용 수준의 적정성을 평가하고 있다. 농림축산검역본부와 지자체 공무원, 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최근 3년간 평가 결과를 토대로 후보를 정한다. 상위권 도축장을 대상으로 소비자단체가 현장 점검해 베스트 도축장을 최종 선정한다. 올해 도내 21개 업체를 포함해 전국 132개 업체를 평가했다.

전도현 전남도 동물방역과장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축산물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소비자도 전남산 가금육을 믿고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