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올 한 해 어업인 안전·풍어 기원

작성일 2024-05-06 담당부서 친환경수산과
김영록 지사, 올 한 해 어업인 안전·풍어 기원
- 완도 풍어제…수산물 가치 인정·국립해양수산박물관 예타 통과 등 강조 -
【친환경수산과장 박영채 286-6910, 어선어업팀장 김준열 286-6930】

(완도 어선안전 기원 풍어제 사진 3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6일 ‘2024년 완도 어선안전 기원 풍어제 행사’에 참석해 올 한 해 어업인의 안전 조업과 무사 안녕, 풍어와 만선을 기원했다.

이날 풍어제 행사에는 김영록 지사와 박지원 국회의원 당선자, 신우철 완도군수,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완도지역 어선협회장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 청해진 열두군고진법연구회의 풍물공연, 연안 어장 자원 조성을 위해 완도지역 어선연합회에서 자체적으로 준비한 어린 감성돔 1만 마리를 방류 행사를 진행했다.

김영록 지사는 “어선어업에 종사하는 어업인이 안전하게 조업하도록 어업 기반 조성 등에 힘쓸 계획”이라며 “풍어와 만선의 기쁨을 바라는 풍어제가 열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축하했다.

이어 “전남 수산물이 국내 시장에서 제 가치를 인정받도록 친환경 인증 지원 및 수산물 가치창출을 위한 전략 마련 등에 집중, 미래 수산업을 선도하겠다”며 “또한 현재 예타 추진 중인 국립해양수산박물관이 반드시 통과되도록 노력을 기울여 완도가 남해안 관광벨트의 핵심 거점으로 도약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전남도는 어선어업의 안전 조업 환경 조성을 위해 인양기, 부잔교 설치, 어선 노후장비 교체, 어선 현대화 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생분해성 어구 보급, 어구 보증금제 시행 등 지속가능하고 풍요로운 어장 만들기를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 사진 설명
(완도 어선안전 기원 풍어제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6일 완도 금일수협 유통센터에서 열린 ‘2024년 완도 어선안전 기원 풍어제’에 참석, 어업인의 안전 조업과 무사 안녕을 기원하고 풍어와 만선을 기원하는 풍어제를 지내고 있다.

(완도 어선안전 기원 풍어제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6일 완도군 금일수협 유통센터에서 열린 ‘2024년 완도 어선안전 기원 풍어제’에 참석,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완도 어선안전 기원 풍어제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6일 완도군 금일수협 유통센터에서 열린 ‘2024년 완도 어선안전 기원 풍어제’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