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어린이‘골고루 먹는 식습관 형성 수업’호응

작성일 2014-08-12
어린이‘골고루 먹는 식습관 형성 수업’호응【도립대】380-8462
-전남도립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서 학부모․아동 동반 교육-

담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전남도립대학교 한국음식과 박연진 교수)가 최근 ‘여름철 식중독 예방’과 ‘골고루 먹는 식습관 형성’이라는 주제로 영양․위생교육 및 ‘몸짱, 마음짱’ 주제의 요리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요리수업에는 센터 회원 학부모와 아동 30여 명이 참석, 아이의 편식을 예방하기 위해 컬러푸드를 이용한 알록달록 미니밥 케이크와, 고도 비만을 예방하기 위한 다이어트용 샐러드 드레싱을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연진 센터장은 “예로부터 인성교육은 밥상머리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있듯 가정에서 식습관 형성이 사회성 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케이크에 익숙한 아이들과 함께 미니밥 케이크를 만들어보고,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덜어 편식을 예방하고, 부모와의 유대관계도 돈독히 함으로써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수업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전남도립대학교 내에 개소해 현재 36개 보육시설의 어린이들에게 1달 1회 연령별 균형잡힌 식단을 제공하고, 시설을 직접 방문해 영양 교육, 위생․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업소별 맞춤형 위생 자문, 학부모 대상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담양지역 어린이의 건강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