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민 기발한 생각으로 규제개선 나선다

작성일 2022-08-10 담당부서 법무담당관
도민 기발한 생각으로 규제개선 나선다 【법무담당관 286-2650】
-전남도, 기업 경영활동 제약 해소 등 공모…20개 우수제안 선정-

전라남도는 일상의 규제개선 과제를 발굴해 이를 해소하기 위한 ‘도민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전남도에 따르면 공모 분야는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를 비롯해 주민의 일상 불편 개선, 친환경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등 도민 삶을 둘러싼 모든 규제 개선안이다. 다만 단순 민원이나 진정, 타 제안제도를 통해 이미 제출된 의견은 제외된다.

전남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등기나 전자우편(kimwoojin@korea.kr)을 통해 오는 9월 23일까지 전라남도청 법무담당관 규제개혁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남도는 공모 심사위원회를 열어 접수된 제안을 심사해 오는 10월 최우수상 1개, 우수상 3개, 장려상 16개 등 총 20개 우수과제를 발표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 제안자들에겐 전남도지사상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최우수상 30만 원, 우수상 각 20만 원, 장려상 각 10만 원씩의 상금을 수요한다.

김봉균 전남도 법무담당관은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을 적극 검토해 불필요한 규제가 최대한 개선토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도민들과 지속해서 소통하면서 현장수요자 중심의 규제 해결로 규제개혁 체감도를 확실히 높이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