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안전 강화

작성일 2022-08-31 담당부서 사회재난과
전남도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안전 강화
-방역 점검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시장 활성화위한 장보기 행사도-
【사회재난과장 임만규 286-3010, 안전점검팀장 유홍재 286-3040】

<전통시장 안전점검-영산포 풍물시장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추석을 맞아 도민의 안전한 장보기를 위해 전통시장 46곳을 집중안전점검 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많은 사람의 이용이 예상되는 전통시장이 대상이다. 민간 전문가와 시장 관리자, 유관기관, 관계 공무원 등이 건축, 전기, 소방, 가스 분야 등을 집중 점검한다.

점포별 안전점검을 통한 위험요인 사전 제거, 전통시장 화재예방 컨설팅, 시장이 열리는 날마다 자율안전점검표를 이용한 자체 안전점검 실시 홍보 및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홍보 등 활동을 펼친다.

또한 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안전사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방역점검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도 함께 추진한다.

안전점검 결과 가벼운 위반 사항은 현장에서 곧바로 조치하고, 즉시 시정이 어려운 사항은 추석 이전까지 보수·정비를 마치도록 할 방침이다.

김신남 전남도 도민안전실장은 31일 영산포 풍물시장을 점검하는 자리에서 “전통시장은 상가가 밀집해 화재 사고에 매우 취약하다”며 “대응보다는 선제 예방이 매우 중요한 만큼, 안전한 명절 보내기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