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2년 연속 도서개발 우수

작성일 2016-05-10
전남도, 2년 연속 도서개발 우수【해양항만과】286-6860
-섬 정주여건 개선자연 문화 자원 소득 연계 정책 높은 평가-

전라남도는 행정자치부의 ‘도서개발사업(특수상황지역)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광역단체 종합평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기초지자체 우수기관엔 지난해 여수시에 이어 목포시가 선정됐다.

행정자치부는 이번 평가에서 계획 대비 사업 추진 실적은 물론, 사업 추진에 따른 경제적인 파급 효과, 지자체와 주민의 사업 추진 의지와 참여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했다.

전라남도는 낙후된 섬 지역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도서 개발사업을 비롯해 브랜드시책으로 추진하는 ‘가고 싶은 섬’ 사업 등을 통해 섬의 자연경관, 문화자원 등을 관광자원화하는 섬 가꾸기 사업을 모범적으로 추진해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리나라 섬 정책을 국내외에 소개하고, 글로벌 네트워킹 기반을 구축한 ‘국제 녹색 섬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지속 적인 홍보로 해양관광 활성화 등에 기여해온 점도 한몫 했다.

목포시는 ‘찾아가고 싶은 섬 달리도’ 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 역량 강화를 통한 주민 참여형 섬 가꾸기 사업을 추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배택휴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전라남도가 2년 연속 우수 광역자치단체로 선정된 것은 섬 정책이 주민 정주여건 개선과 함께 섬의 자연경관과 문화자원을 주민 소득으로 연계하는 사업 추진 방식이 높게 평가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이 있는 전남이 섬 정책을 주도적으로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