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시설물 결함 저수지 보수보강 서두른다

작성일 2016-05-10
시설물 결함 저수지 보수보강 서두른다【농업정책과】286-6270
-전남도, 안전대진단 결과 D등급 276곳…181곳 연내 해소-

전라남도는 농업용 저수지에 대한 국가 안전대진단을 실시한 결과 전남지역 3천 207개소 가운데 9%인 276개소가 D등급으로 판정돼 보수보강 등의 후속조치에 나설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범정부 차원에서 실시된 2016년 농업용 저수지 안전점검은 예측되지 않는 재난과 도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전라남도와 시군, 한국농어촌공사가 합동으로 이뤄졌다.

저수지 전반적 상태를 확인한 결과 제방 잡목잡풀 방치와, 제방 하류부 누수, 물넘이 및 취수시설 노후로 인한 결함 등을 발견해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했다. 또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자체 가용 재원 등을 활용해 빠른 시일 내 조치할 계획이다.

보수보강이 시급한 D등급 276개소 가운데 181개소는 이미 보수보강작업을 실시하고 있어 연내에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보수보강사업에 착수하지 않은 95개소에 대해서는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는 등 연차별 보수보강 계획을 수립해 조속히 재해위험 요인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소영호 전라남도 농업정책과장은 “농업용 저수지 등 수리시설 대부분이 노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므로 점검과 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며 “관련 예산을 최대한 많이 확보해 안전한 전남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