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가축 분뇨 배출 위반 9개소 적발

작성일 2016-05-13
가축 분뇨 배출 위반 9개소 적발【환경관리과】286-7150
-전남도, 영산강섬진강 수계와 광역상수원 주변 계속 점검키로-

전라남도는 축사, 재활용신고업체, 수집운반업체, 액비유통센터 등 가축 분뇨 배출시설 148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4일까지 3일간 영산강유역환경청, 시군과 합동점검을 실시, 9개소의 위반업체를 적발했다.

이번 점검은 축사의 가축 분뇨 적정처리 및 관리, 재활용업체의 시설 설치ㆍ운영기준 준수, 액비살포기준 준수, 하천주변농경지 가축분뇨 야적방치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점검 결과 허가나 신고를 받지 않고 축사를 임의적으로 신축개축한 시설 3개소와 퇴비사 등을 적정하게 관리하지 않는 축사 3개소 등이 총 9곳이 적발돼 관련법에 따라 1곳은 고발하고, 8곳은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박현식 전라남도 환경관리과장은 “앞으로도 도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영산강섬진강 수계 및 광역상수원 주변 가축 분뇨, 악취 등 불법행위가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 자율점검 등을 통해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도민들이 주요 하천 인접 축사 밀집지역 등 축산 분뇨 무단 방류 등 환경오염 행위를 목격하면 국번 없이 128번(휴대전화는 지역번호+128)이나 전라남도 환경관리과(061-286-7152) 등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