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녹색에너지연, 에너지 기업 국가 공모 선정 이끌어

작성일 2022-05-18 담당부서 녹에연
녹색에너지연, 에너지 기업 국가 공모 선정 이끌어 【녹에연】 288-1036
-그린수소 사업화 지원한 ㈜유에너지 ‘기업연구소 육성사업’ 확정-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그린수소 분야 연구개발 컨설팅 및 사업화를 지원한 ㈜유에너지가 올해 ‘우수 기업연구소 육성사업(ATC+)’ 국가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 육성사업(ATC+)은 중소·중견기업 부설 연구소를 기업 성장 및 산업 혁신의 핵심 주체로 육성하는 산·학·연 개방 협력 사업이다. 국내는 최대 4년간 매년 5억 원을, 국외는 최대 4년간 매년 6억 원을 각각 지원한다.

㈜유에너지는 순천에 있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이다. 그동안 주력업종인 태양광발전업의 시장 포화로 사업다각화를 고민해 왔다.

그린수소 분야로 업종 확장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녹색에너지연구원의 연구개발 컨설팅 및 사업화 지원을 받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평가하는 ‘우수 기업연구소 육성사업(ATC+)’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유에너지는 국내 산학연 개방 협력 사업으로 4년 간 매년 5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연구개발 등에 활용하게 됐다.

주동식 원장은 “유에너지는 그린수소 분야 업종 확장과 고도화 등을 촉진하는 선도적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도내 에너지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 컨설팅과 사업화 지원 등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남도에서 출연한 에너지 전문 연구기관이다. 해상풍력,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