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국 최초 산업단지 현장서 취업박람회

작성일 2014-04-08
전국 최초 산업단지 현장서 취업박람회【일자리창출과】286-3730
-전남도, 10일 대불산단서 개최…39개 기업 300여 명 채용 계획-

전라남도는 10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대불지사에서 현장 중심의 ‘2014년 대불산단 일자리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남도와 한국산업단지공단 대불지사가 공동 주최하고 영암군이 주관하는 이번 취업 박람회에서는 현대삼호중공업과 대한조선 등 대기업을 비롯한 DK 아즈텍(주) 등 우수 중소기업 39개가 참가해 300여 개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대불산단 내 집적화된 조선업종의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조선업체들의 인력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인력 채용이 필요한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연결하고 다양한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어서 인력 수급 불일치 해소에 큰 효과가 기대된다.

전남도는 참가한 구인 조선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을 산업단지 현장에서 공급하기 위해 조선해양학과 개설 대학교와 도내 특성화 고교생, 한국폴리텍 등 전문인력 양성기관 학생들을 박람회에 적극 참여시킬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장에 기업별 채용관을 설치해 채용 담당자와 구직자 간 일대일 현장 면접을 추진하고, 직업 심리검사 등 취업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박람회에 직접 참가하는 기업 외에도 100여 개 간접 참가 기업들도 취업 정보를 제공해 구직자의 취업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나정수 전남도 일자리창출과장은 “구인난 속에 구직난이라는 일자리 불일치를 해결하기 위해 기관 간 협조체계를 강화해 지역 청장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엔 필요인력을 충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는 도내 대기업과 우수 중소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기 때문에 구직을 희망하는 대학생, 특성화고교생, 폴리텍대학 등 전문 훈련생들이 많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