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산하기관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작성일 2022-05-09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관
전남도, 산하기관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여성가족정책관】 286-5950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 함양건전한 직장문화 조성 등 기대-

전라남도는 5월 말까지 직속기관ㆍ사업본부ㆍ사업소 직원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한 ‘찾아가는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관련 법령에 따른 것으로, 매년 도 산하 직원(비정규직 포함)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4개 분야 폭력예방교육을 1시간씩 총 4시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도청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했으나, 올해는 직속기관, 사업본부, 사업소 직원의 교육 참여율과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을 맡은 한국젠더문화연구원의 양동옥(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 원장은 ‘세상을 바꾸는 같이의 가치’라는 부제로 성인지 감수성의 의미, 폭력을 정당화하는 잘못된 통념 점검, 직장내 2차 피해 방지 등을 강조하면서 성평등한 관계 형성을 위한 실천방안을 제시한다.

김종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으로 하는 말과 행동에 성별 고정관념이나 편견이 담겨 있지 않은지, 차별과 폭력 요소는 없는지를 인식하고 개선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성평등한 직장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직장내 성적 괴롭힘 방지를 위해 여성가족정책관실에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창구와 사이버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고충상담원으로 남녀 각 1인을 지정해 상담, 고충접수조사 및 처리 등 업무를 맡겼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