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기후변화주간 맞아 탄소중립 생활캠페인

작성일 2022-04-22 담당부서 기후생태과
전남도, 기후변화주간 맞아 탄소중립 생활캠페인 【기후생태과】 286-7060
-22일 소등행사 비롯 28일까지 퀴즈 이벤트 등 환경놀이 한마당 다채-

전라남도가 제52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7일간을 제14회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고, ‘지구를 위한 실천: 바로 지금, 나부터!’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펼친다.

‘지구의 날’은 1969년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제정된 세계적 기념일이다.

이번 기후변화주간에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추진한다.

전남도는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찾아가는 탄소중립 환경놀이 한마당’을 통해 재활용 등을 통해 만든 교구로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을 놀이로 배워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누리소통망(SNS참여 주소 event1.jncen.kr)을 통한 기후행동 실천 퀴즈 풀기 이벤트 등을 전개한다.

특히 도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으로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 동안 도 본청, 동부지역본부, 22개 시군청사 등 공공건물과 공동주택, 기업 등 민간 건물에서 소등행사를 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탄소중립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됐다”며 “올해 기후변화주간을 시작으로 바로 지금 나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