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9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소등하세요

작성일 2014-03-26
29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소등하세요【녹색성장정책실】286-7130
-전남도, 온실가스 줄이기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 집중 홍보 나서-

전라남도는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오는 29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를 실시키로 하고 도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는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세계자원 보호기금(WWF)의 주도 하에 지난 2007년 처음으로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됐다. 우리나라에서는 환경부 주관으로 2009년부터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전남도는 산업시설과 상업시설을 제외한 모든 건물과 주민이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행사를 전개하고 있으며, 주요 시설 322개 건물과 완도타워, 지리산 파크, 해변공원, 돌산대교 등 10여 개 상징물이 전등 끄기에 동참한다.

전남도는 캠페인 시간이 토요일인 점을 감안해 도 본청, 사업소, 직속기관 등 26개 기관은 27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별도로 전등 끄기 행사를 추진한다.

또한 전남그린리더협의회와 공동으로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장에서 지구를 위한 한 시간, 어스 아우어(Earth Hour)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축제장을 찾는 참관객을 대상으로 한 시간 전등 끄기 홍보전단을 배포하고 전깃불이 없을 때 사용하는 양초를 나눠주며 지구 온난화를 일으키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1시간 동안 소등행사를 실시하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것을 호소하는 활동을 전개한다.

박현식 전남도 기후변화지원관은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실시하는 ‘지구를 위한 한 시간, Earth Hour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를 위해 도 및 시군 누리집을 통해 캠페인 포스터, 팝업배너를 게재하고, 축제 현장에서 직접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잘 살리기 위해선 도민의 자율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