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마약범죄 예방 챌린지 동참

작성일 2023-09-13 담당부서 보건환경연구원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마약범죄 예방 챌린지 동참
-경찰청 등 주관 ‘노 엑시트’ 캠페인으로 도민 경각심 일깨워-
-2024년 도내 하수처리장 모니터링으로 안전관리 기만 마련-
【보건환경연구원장 안양준 240-5100 약품화학과장 양호철 240-5280】

(노 엑시트 캠페인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안양준 원장과 간부들이 ‘노 엑시트(NO EXIT)’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은 최근 국내에서 마약의 심각성이 증가함에 따라 경찰청과 마약 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해 연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마약중독 위험성을 전 국민에게 알려 경각심을 주고, 마약범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20~2023 하수 역학 기반 불법 마약류 사용 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34개 하수처리장에서 불법 마약류가 검출됐다. 특히 항만, 대도시 지역 사용 추정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경향이 있었다.

이에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2024년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5개 시 8개 하수처리장의 마약 사용 모니터링을 진행, 선제적으로 마약류 안전관리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안양준 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불법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일깨웠다”며 “앞으로 전남지역 마약 안전 관리 기반 마련에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