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나주일반산단 천연염색 클러스터 조성 잰걸음

작성일 2014-03-02
나주일반산단 천연염색 클러스터 조성 잰걸음【지역계획과】286-7340
-전남도, 200억 투자 ㈜비전랜드 연내 입주 위해 행정 지원-

전라남도가 나주일반산업단지 내 천연염색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천연염색 기업인 ㈜비전랜드의 연내 공장 입주 및 가동을 할 수 있도록 산단의 주요 유치업종 계획을 변경하는 등 행정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2일 전남도에 따르면 나주일반산업단지는 생물산업지원센터가 입주했으며 나주시 천연색소산업화 지원센터를 계획 중으로 인근에 천연염색단지가 조성돼있어 나주의 랜드마크인 천연염색 클러스터 조성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천연염색 분야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비전랜드와 지난해 11월 투자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 2월 10일 나주일반산업단지 실시계획 변경 신청을 받아 천연염색산업 입주 승인을 위해 관계기관 협의 등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중국․인도네시아) 법인을 가지고 섬유산업을 운영하는 (주)비전랜드는 섬유시장의 환경 변화에 대응해 나주 일반산업단지 1만 3천㎡ 부지에 200억 원을 투자해 친환경 천연염색 및 봉제공장(의류․침구류 등)을 건립할 계획이다.

(주)비전랜드 천연염색 가공공장이 들어서면 400명의 고용 창출과 1천억 원의 생산효과로 도내 산업경쟁력 강화에 큰 보탬이 될뿐더러 천연염색의 고장 나주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광록 전남도 건설방재국장은 “친환경 천연염색 가공공장이 조기 입주해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3월 중 나주일반산업단지 실시계획 변경승인을 완료하고, 도내 이전기업 보조금 지원 등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3년 지정된 나주일반산업단지는 1단계로 2010년 11월 일반산업단지 19만 4천㎡를 준공하고, 2단계로 2011년 10월 국민임대지구 및 생물산업지원센터를 준공했으며 산업용지 41만 7천㎡ 중 84%(34만 9천㎡)를 분양해 현재 26개 업체가 가동 중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