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영농철 앞두고 농기계 수리받으세요

작성일 2014-03-03
영농철 앞두고 농기계 수리받으세요【친환경농업과】286-6340
-전남도, 28일까지 순회 수리봉사․안전교육-

전라남도는 본격적인 영농기 이전 농기계 사용 불편을 해소하고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4주간 봄철 순회 농기계 수리 봉사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농기계 순회 수리 봉사반은 농기계 제조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중앙 순회 수리 봉사반과 전남도농업기술원, 시군 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지역 순회 수리반으로 편성됐다.

중앙 순회 수리반은 대동공업, 국제종합, 동양물산, 아세아텍, LS엠트론 등 5개 농기계 제조업체에서 10여 명의 전문수리기사로 5개 반으로 운영된다.

지역 순회 수리반은 전남도농업기술원과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 실정에 맞게 4월부터 마을단위 위주로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수리를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농기계 순회 수리봉사 기간 동안 일상적인 점검이나 수리는 무료로 실시하며, 현장 수리가 어려운 경우 제조업체 대리점과 농기계 사후봉사업소에 인계해 수리토록 하며 주요 부품 교환의 경우 실비를 납부하면 된다.

간단한 고장은 농업인이 스스로 고칠 수 있도록 현장 수리, 응급처치 방법,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고유가 시대를 맞아 유류 사용 농기계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농기계 작동 요령 교육도 함께 할 계획이다.

위삼섭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영농철 이전에 농기계 정비를 마침으로써 영농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며 “또한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과 에너지 절감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불편 없이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 내 주요 농기계 보유량은 28만 4천여 대로 기종별로는 경운기가 10만 2천여 대, 트랙터 3만9천여 대, 이앙기 3만여 대, 콤바인 1만 2천여 대 등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