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中 사천성강서성과 교류 보폭 넓힌다

작성일 2014-03-03
전남도, 中 사천성․강서성과 교류 보폭 넓힌다【국제협력과】286-2430
-국제교류실무단 3일부터 한약재 시장조사․농수산물 판촉행사-

전라남도가 우호교류를 맺고 있는 중국 사천성(四川省), 강서성(江西省) 등과의 교류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전남도는 3일부터 5일간 정순주 경제과학국장이 두 지역을 방문해 실질적인 우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전남에서 개최되는 대나무박람회와 통합의학박람회 등 국제행사에 적극적인 참가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천성의 경우 올해 우호교류 10주년을 맞아 양 지역에서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사계획을 협의하고 있다. 특시 사천성은 대나무 산지가 많은 점을 감안, 2015년 담양 대나무박람회에 참가해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강서성에서는 현재 추진하는 청소년 교류와 농업기술교류 분야에 대한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지속적인 교류 방안을 논의한다. 이어 중국 4대 한약재 도시의 하나인 장수시를 방문해 관련 산업과 현황을 살펴보고 한의학 교류 방안을 포함해 2016년 장흥에서 개최되는 국제통합의학박람회 참가 요청도 할 예정이다.

방문단은 마지막 일정으로 상해에서 열리는 전남 농수산물 판촉전 행사를 주관하고 해외 농수산물 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들과의 간담회를 가진 후 오는 8일 귀국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