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농수산식품 수출상담회서 674만 달러 계약

작성일 2014-03-03
전남도, 농수산식품 수출상담회서 674만 달러 계약【경제통상과】286-3850
-일본 등 5개국 10명 바이어 초청…도내 55개 수출기업 홍보 등 성과-

전라남도가 지난해 농수산식품 수출 3억 달러를 달성한 것을 발판으로 올해 수출을 보다 확대하기 위해 올 들어 처음 실시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674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남도는 미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5개국 10명의 농수산식품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지난달 27일까지 이틀간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도내 55개 농수산식품 수출기업이 참가해 수출계약과 함께 도내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 수출상담는 전남산 친환경 농수산식품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출유통망 확보를 위해 전남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추진한 것으로 수출 기업과 신규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참가해 초청 바이어의 관심 품목에 대해 기업들과 1대 1 맞춤형 수출 상담 형식으로 진행됐다.

수출 상담 결과 화원농협김치가공공장(해남) 80만 달러, 성진영농조합(해남) 70만 달러, 곡성멜론㈜(곡성) 70만 달러, ㈜인조이네추럴(고흥) 50만 달러, 유기농샵(담양) 50만 달러, ㈜자연과 미래(곡성) 20만 달러, 여수새고막㈜(여수) 20만 달러의 수출상담을 통해 일본의 H&F 인터네셔널사와 360만 달러의 수출상담계약을 체결해 일본으로의 진출을 추진하게 됐다.

이와 함께 중국의 위해구일무역과는 가보팜스(나주)가 꿀유자차와 배음료를 200만 달러 상당의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베트남의 돌 베트남(Dole Vietnam)은 성진영농조합(해남)과 100만 달러, 백양영농조합(장성) 7만 달러, 안복자한과(담양) 5만 달러를 수출상담하고, 미국의 배트로(BATRO)사는 안복자한과(담양)와 2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수출상담회장에서 현장 수출계약은 이뤄지지 않았으나 여러 수출기업들의 제품에 바이어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 현지 공장을 통한 추가 상담, 가격 협상 등을 거쳐 추가적인 수출계약이 이뤄질 계획으로 향후 수출 전망을 밝게 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수출기업에 적합한 유력 바이어 발굴을 통해 맞춤형 수출상담 진행과 바이어의 수출기업 현지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수출입자간에 상호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큰 의의가 있었던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정순주 전남도 경제과학국장은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해 미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5개 국 10명의 바이어와 도내 55개 농수산식품 수출기업이 맞춤형 수출 상담을 통해 실속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출상담 계약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이번 수출상담이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