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청 공무원, 중국어 교육 열기 후끈

작성일 2014-03-04
전남도청 공무원, 중국어 교육 열기 후끈【인력관리과】286-3440
-중국 교류 증가 대비해 ‘중국어 특별반’ 운영-

전라남도가 중국과의 교류 증가에 대비, 공무원들의 중국어 어학능력을 키우기 위해 ‘중국어 특별반’을 개설해 공부에 열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중국어 교육은 도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남악에 둥지를 튼 목포대 평생교육원에 ‘중국어 특별반’을 개설, 퇴근 시간 이후에 동호회 형태로 운영된다.

교육 운영은 공무원들이 행정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통상교류, 관광안내 등 기초적인 실용회화 중심으로 이뤄지며, 신규 직원과 관련분야 직원들이 다수 참여한다.

이번 중국어 교육은 그동안 전남도를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다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앞두고 대중국 전문가 등 공무원들의 중국어 구사 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는 추세에 따른 것이다.

전남도는 이밖에도 영어․중국어․일어 원어민 강사와 매일 10분 이상 전화로 수업하는 ‘전화 외국어 학습’과 전남도공무원교육원 등에 개설된 ‘외국어 사이버 학습과정’을 통해 공무원 외국어 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박준수 전남도 인력관리과장은 “다양화된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외국어 특기자,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도정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