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전복 5톤 공식SNS 통해 4일만에 완판

작성일 2021-09-10 담당부서 수산유통가공과
전남도, 전복 5톤 공식SNS 통해 4일만에 완판 【수산유통가공과】 286-6970
-추석 후 2차 판매행사 예정-

전라남도는 공식 SNS 채널과 전남도에서 운영하는 남도장터(https://jnmall.kr)를 통해 지난 6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전복 소비촉진 판매행사에서 4일 만에 전복 5톤이 완판돼 총 9천140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전복양식협회에서 전복을 산지 출하가격으로 공급하고, 전남도에서 물류비용 등을 도비로 지원해 질 좋은 전복을 전국 최저가로 판매해 이뤄낸 결과다.
지난해부터 전복산업은 크기별 소비 양극화로 몸살을 앓고 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큰 전복 소비는 증가하고, 1㎏당 15~20마리 크기 작은 전복은 외식소비가 크게 감소되면서 소비가 급감하고 있다.

올해는 기상 호조로 생산량이 크게 증가되면서 전복양식 역사상 가장 낮은 가격으로 작은 전복이 출하되어 양식어가에서 이중고를 겪고 있으므로 전남도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그동안 전남도에서는 작은 전복 재고 소진을 위해 GS리테일, 이랜드리테일 등 대형유통업체 기획전과 도, 시군, 기관단체, 연고기업 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전복판매행사를 전개해 왔다.

또한 추석 이후 2차 판매행사를 기획 중이고, 앞으로도 대형거래처 납품 확대 및 직거래장터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재고 소진에 노력할 계획이다.

최정기 해양수산국장은 “이번에 실시한 전복 소비촉진 판매행사가 코로나19 지속으로 고통받고 있는 양식어가를 비롯한 국민들게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남의 우수 수산물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