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립대, 나주시민 커피 전문가로 육성

작성일 2021-10-29 담당부서 전남도립대
도립대, 나주시민 커피 전문가로 육성 【전남도립대】 380-8470
-나주시와 협약에 따른 수요자 중심 교육…평생학습취창업 강화-

전남도립대학교는 나주시민을 대상으로 ‘나주 배를 활용한 카페 메뉴 교육’과 ‘찾아가는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월 도립대와 나주시가 맺은 산학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에 따른 것으로, 주민 평생교육 활성화와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나주 배 카페 메뉴 교육은 나주시민 20명을 대상으로 나주농업기술센터에서 11월 23일까지 매주 월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씩 총 10회 진행한다.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은 나주시민 20명을 선정해 나주시평생학습관에서 11월 2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씩 총 10회 운영한다.

지역 특색에 맞춰 나주 대표 특산품인 배 디저트 상품을 개발하고, 취창업에 보탬이 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어 농가 소득 증대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도립대는 2년 전부터 교육부의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III유형 후진학선도형 사업으로 매년 10억 원, 전남도의 대응투자 2억 원 등을 지원받아 도민 대상 평생교육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박병호 전남도립대 총장은 “지역 수요 맞춤형 직업교육 운영으로 도민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산학관 거버넌스 운영 확대를 통한 상호 신뢰 구축으로 지역의 안정적 일자리 확보와 함께 인재 양성, 선순환적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등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