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호남고속철 2단계 신속 시공 박차

작성일 2021-09-28 담당부서 도로교통과
전남도, 호남고속철 2단계 신속 시공 박차 【도로교통과】 286-7450
-28일 관계기관 지원협의체 회의 열어 세부 사업 공정 논의-

전라남도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인 고막원~목포 구간의 신속한 시공을 위해 28일 무안 삼향읍에 위치한 7공구 현장사무실에서 관계기관으로 구성된 지원협의체 4차 회의를 열었다.

지난 3차 협의회에 이어 이번 4차에서도 본격적인 공사 착수에 따른 세부 사업공정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국가철도공단은 ‘도로하천 등 국공유지 점용, 지역 내 유용토 자료, 공사차량 통행에 따른 주민불편 방지’ 등 구체적 사항에 대해 도와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함께 참석한 나주시, 함평군, 무안군 관계자들의 협조를 약속하며 호남고속철도 조기 개통을 위한 사업추진 의지를 보였다.

정윤수 전남도 도로교통과장은 “국가철도공단이 시행하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에 대해 한발 빠른 행정적 지원으로 전 구간이 신속히 건설되도록 하겠다”며 “공사로 인한 주민 불편이 없도록 국가철도공단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 지원협의회는 전남도를 비롯해 국가철도공단, 경유지인 나주시, 무안군, 함평군 관계자로 구성됐다. 사업 추진 관련 현안사항의 행정지원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협의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