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대기오염 이동측정차량’ 시동 걸다

작성일 2020-02-06
전남도, ‘대기오염 이동측정차량’ 시동 걸다 【보건환경연구원】 286-5371
-도내 곳곳 누비며 대기질 정보 실시간 제공-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박종수)은 6일 순천 해룡면 동부지원에서 ‘대기오염 이동측정차량’ 운영 시연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시연회는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 동부지역본부 및 시·군 환경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기오염 이동측정차량 도입 경과보고와 차량에 탑재된 최신 분석장비를 소개하고 향후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동측정차량’은 대기오염물질(미세먼지, 아황산가스(SO2), 오존(O3), 이산화질소(NO2), 일산화탄소(CO))과 기상인자(풍향, 풍속, 기온, 기압, 습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분석장비를 탑재한 차량으로 전국 최초로 고성능 배터리시스템을 적용해 6시간 이상 자가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기존 고정식의 대기오염측정망(TMS)으로 모니터링 할 수 없었던 대기환경 취약지역과 민원발생지역 등의 대기질 조사는 물론 긴급 환경오염사고 발생시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해 매년 150일 이상 대기질을 촘촘하게 감시하게 된다.

또한, 올 연말까지 약 10억원의 예산을 추가 투입해 고성능 유해대기 이동측정시스템을 구축하고 여수산단 등 악취관리지역의 악취물질 관리에 전담 운영할 계획이다.

임항선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대기질관리과장은 “대기오염 이동측정차량으로 도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대기오염 모니터링이 가능해져 더욱 광범위한 환경정보서비스를 도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