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 지사, “다중 밀집시설 감염방지 대책 마련” 지시

작성일 2020-03-19
김 지사, “다중 밀집시설 감염방지 대책 마련” 지시 【대변인실】 286-2190
-밀집시설 이용자제재난기본소득 관련 대책 검토-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9일 “코로나19 집단감염의 가장 취약한 식당 등 다중 밀집시설에 대해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다”며 “이상 발견시 종사자 업무 배제 등 강력한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김 지사는 이날 전남도청에서 가진 코로나19 극복 재난안전대책회의를 통해 “대구 요양병원과 경북 식당 등을 통한 집단감염 사례의 경우 확진자가 예상을 뛰어 넘어 발생되고 있다”며 “근무자 업무배제 등 조치를 취하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또 “봄철 들어 관광객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로 특히 식당 관리를 철저히 해 종사자 건강관리 등 도민안심식당의 발열체크를 의무화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도 아울러 주문했다.

이어 “코인 노래방과 같은 청소년 시설 등 밀집시설에 대한 이용자제 권고 등 지침 시달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재난기본소득과 관련해서도 김 지사는 “우리 전남의 재정여건이 서울, 경기와는 다르지만, 시군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취약 대상 등 범위를 놓고 다각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