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코로나19’ 화훼농가 정책자금 지원

작성일 2020-03-20
전남도, ‘코로나19’ 화훼농가 정책자금 지원 【식량원예과】 286-6480
-농어촌진흥기금,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27일까지 신청-

전라남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은 화훼재배 농가에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하고 나섰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전남도에서 운용한 농어촌진흥기금을 화훼농가와 농업법인에게 개인 1억 원, 법인 2억 원 내에서 융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농어촌진흥기금은 종묘·종자 구입에 사용한 운영자금을 2년 거치 일시상환, 생산 시설 신·증·개축 용도인 시설자금을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연리 1%로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접수하면 되고, 사업대상자는 심사 등을 거쳐 다음달 중순 최종 확정될 계획이다.

이밖에 정부에서도 ‘코로나19’ 피해 화훼농가에 대해 농협을 통해 농업경영회생자금과 농업조합자금, 화훼유통개선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곽홍섭 전라남도 식량원예과장은코로나19로 급감한 꽃 소비촉진을 위해 도청 이동화훼장터 운영 등 다양한 대책을 추진해 왔다” 며이번 정책자금이 어려운 화훼농가의 경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지난 2월부터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도내 기관단체와 시군 등을 대상으로 ‘1테이블 1플라워’, ‘꽃 사주기’ 등 꽃 소비촉진 활동을 전개, 그동안 장미 등 총 1억 1천 400만 원 상당의 꽃을 구매해 화훼농가를 도운바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