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5월 1일까지 개별토지 가격 열람

작성일 2013-04-11
전남도, 5월 1일까지 개별토지 가격 열람【토지관리과】286-7620
-이의 신청 접수받아 31일 최종 확정해 공시키로-

전라남도는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토지 가격 산정이 끝남에 따라 5월 1일까지 시군과 읍면동에서 열람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토지가격은 용도지역, 이용 상황 등 각 개별 필지에 대한 세부적 특성을 조사하고 현지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국토교통부장관이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토대로 가격을 산정한다.

열람을 원하는 경우 시군 민원실 또는 누리집, 핸드폰 모바일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토지가격에 이의가 있는 소유자나 이해 관계인은 시군 민원실과 읍면동에 다음달 1일까지 의견서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의견은 공무원이 현지 확인 등의 정밀조사를 실시하고 적정성에 대한 감정평가사 검증을 한 후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하게 된다.

이 절차들이 마무리 되면 시군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31일 개별 토지가격을 최종 결정해 공시한다.

결정된 개별 토지가격은 각종 과세 기준과 부담금의 부과 기준 등으로 활용된다.

민상기 전남도 토지관리과장은 “올해부터는 개별 토지가격에 대한 결정통지문을 소유자에게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므로 미리 토지가격을 열람해 이상유무를 점검하고 자산가치도 함께 평가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