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소상공인 무료 창업교육

작성일 2013-04-14
전남도, 소상공인 무료 창업교육【일자리창출과】286-3740
-여성창업 등 400여 명 대상 창업 성공비법 전수…수료자 사후관리도-

전라남도는 은퇴 시니어,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 단절 여성, 미취업 청년 등 예비 창업자 및 업종전환 예정자를 대상으로 2013년 소상공인 무료 창업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창업 수요가 많은 여성 창업과정 등 5개 과정으로 400여명이 대상이다.

교육은 소상공인진흥원 목포센터에서 전담해 동부지역은 여수․순천에서, 서부지역은 목포에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창업 준비기간을 단축하고 창업 성공률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역 상권 분석, 창업 성공업체 벤치마킹 및 노하우 전수 등으로 구성됐다. 창업 경영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창업 희망자들이 보다 쉽게 성공할 수 있도록 실무사례 위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남도에서 전액 지원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소상공인 창업자금과 자문 지원, 창업 후 사후관리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다.

설인철 전남도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소상공인 창업교육을 통해 현장감 있는 창업정보 제공 및 전문가의 창업 성공비법을 전수, 서민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해 9회에 걸쳐 638명을 교육했으며 교육 수료자 중 83명이 창업했다.
문의) 소상공인진흥원 목포센터 061-285-6328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