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순천만정원박람회 앞두고 축산물 안전성 강화

작성일 2013-04-17
순천만정원박람회 앞두고 축산물 안전성 강화【축산위생사업소】430-2182
-전남축산위생사업소, 직접 찾아가는 축산물 위생교육-

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각종 봄 축제로 전남을 찾는 관광객이 늘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 축산물 유통을 위해 도축장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에 나섰다.

이번 위생교육에서는 도축장, 식육포장처리장 및 판매장 등 관련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축산물 취급요령 및 도축장 출입 시 지켜야 할 위생 준수사항 등 생산부터 판매단계까지 축산물 위생관리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주로 도축장 영업자나 종업원만을 대상으로 한 기존 교육과 달리 식육과 부산물 등을 직접 유통하거나 판매하는 관련업계 종사자들도 교육 대상에 포함시켰다.

전남축산위생사업소는 내실 있고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도축장 개장시간인 새벽에 관계 공무원이 현지로 직접 나가 교육을 실시토록 했다.

이에 따라 지난 11일 농협중앙회 나주축산물공판장에서 실시했던 교육에는 공판장(도축장) 근무자 외에도 부산물 취급업소, 경매중개인, 식육판매업자 등 다양한 업종 종사자들 16개소 52명이 참석해 높은 호응을 보여줬다.

이태욱 전남도축산위생사업소장은 “도축장은 가축을 도축해 식육뿐만 아니라 간과 천엽 등 각종 부산물이 생산․유통되는 곳인 만큼 식품 안전관리 시스템인 HACCP가 의무적으로 시행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축산물 먹을거리를 위해 공무원 소속 검사관이 매일 생체, 해체 검사를 실시해 안전 축산물이 공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