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수산물 경쟁력 강화위해 산지거점유통센터 추진

작성일 2013-04-18
수산물 경쟁력 강화위해 산지거점유통센터 추진【해양생물과】286-6970
-전남도, 19일까지 접수받아 26일 해수부 신청…개소당 60억 규모-

전라남도는 2013년 수산물 산지거점 유통센터(FPC) 건립사업을 시군을 통해 19일까지 사업 신청을 받아 사업계획서를 검토한 후 26일까지 해양수산부에 사업신청을 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사업 신청 자격은 수협, 영어조합법인, 어업회사법인, 생산자단체 공동 투자법인 등이다. 총 사업비는 60억 원(국비 40%․지방비 30%․자담 30%) 내에서 지역 여건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며 사업 기간은 2년으로 사업비는 1년차 50%, 2년차 50%를 지원한다.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 사업은 산지에서 생산된 수산물을 직접 수집해 가공․포장 등의 처리를 거쳐 대형 유통업체나 도매시장에 공급하거나 급식업체 등에 직접 판매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주요 세부사업은 선별․처리가공․포장․냉동․냉장시설 및 위해요소 중점관리(HACCP) 기준에 적합한 시설 등이다.

정병재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기존 수산물 산지위판장은 많은 물량을 즉시 분산 처리하는 데 효과적이나 상품 개발과 부가가치 증대에는 한계가 있고 노후된 시설과 위판의 단순기능에 치우쳐 대형 유통업체에 대응하기 어려웠다”며 “수산물 산지거점 유통센터 사업은 복잡한 유통구조를 개선해 어민들은 제값을 받고 소비자들은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앞으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