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외국인 근로자 숙소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작성일 2021-05-20
외국인 근로자 숙소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농업정책과】 286-6240
-28일까지 모집…빈집 개조조립주택 건축비 최대 1천500만원-

전라남도는 외국인 근로자의 숙소 개선을 위해 외국인 근로자와 근로계약을 한 농가에 주거지원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을 바라는 농가는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오는 28일까지 운영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감일 기준 고용허가제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한 농가를 대상으로 하며, 농촌지역 빈집 또는 이동식 조립주택 설치 부지를 확보한 경우 해당한다.

올해 사업 규모는 총 72개소다. 오는 31일부터 6월 7일까지 시군별로 자체 심사해 대상 농가를 선정한다. 주방욕실화장실 등 생활시설 보유, 벽지장판 신규 마감, 냉온수환기소방시설 구비 여부 등을 중점 확인할 방침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 곳당 최대 1천500만을 빈집부지 확보, 빈집 개보수, 이동식 조립주택 및 소방보안 시설 설치 등 비용으로 지원한다.

사업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빈집을 임차해 개조하면 개소당 1천500만 원 한도에서 전액 보조한다. 다만 본인 소유 빈집을 개조하거나 이동식 조립주택을 설치하면 총사업비의 30%를 농가가 부담해야 한다.

사업을 통해 개조 또는 설치한 빈집과 이동식 조립주택은 7년간 외국인 근로자 숙소로만 사용해야 한다. 빈집이나 부지를 임차하면 소유주와 7년 이상 임대차 계약을 해야 한다.

소영호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올해 초 외국인 근로자 숙소 기준을 강화하면서 숙소 개선 수요가 늘어 이번 사업을 도입, 농촌지역 고용 여건 개선을 기대한다”며 “외국인 근로자의 안정적 고용이 필요하므로, 농가가 빠짐없이 제때 지원받도록 시군에서 사업추진에 적극 나설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