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우기 대비 재해취약시설 안전 강화

작성일 2021-05-16
전남도, 우기 대비 재해취약시설 안전 강화 【도로관리사업소】 286-0940
-위임국도지방도 일제점검 통해 위험요소 제거키로-

전라남도도로관리사업소는 우기를 대비해 재해 취약시설을 일제 점검,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점검 기간은 17일부터 21일까지다. 위임국도와 지방도 모든 노선 2천903km 구간을 대상으로 공무원과 외부전문가로 점검반을 편성해 점검한다.

토사 유출로 매몰 우려가 있는 배수시설과 도로 노면 배수 불량 구간을 비롯 대규모 절개지, 식생물 미정착 비탈면, 하천 교량, 해안도로 등 수위 상승으로 침수·유실 우려가 있는 취약 구간, 터널 비상발전 설비 작동 여부 등을 중점 확인한다.

점검 결과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크거나 위험 징후가 발견되면 응급조치를 하고 정밀진단도 추가 진행하는 등 신속히 보수 또는 보강할 계획이다.

임오중 전남도로관리사업소장은 “최근 우기철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로 전례 없는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재해 취약시설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통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