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건강한 청소년 육성정책 살펴

작성일 2021-05-22
김영록 지사, 건강한 청소년 육성정책 살펴 【희망인재육성과】 286-3430
-청소년의 달 맞아 22일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 방문격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22일 청소년 수련기관인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를 방문해 건강한 청소년 육성 정책을 살피고 관계자를 격려다.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2013년 개원해 매주 운영하는 청소년오케스트라, e-모빌리티·SW·코딩 등 다양한 교육과 서울 궁 투어, DMZ 탐방 캠프 등 역사문화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영광지역 학업 중단과 청소년범죄 감소에 힘써 2019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김 지사는 현장간담회 형식으로 청소년 지도자의 의견을 들은 후 청소년오케스트라단원을 격려하고 전동이륜차를 체험했다.

김 지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보호와 범죄예방에 앞장선 것에 감사하다”며 “도에서도 지역 청소년을 두루 살피면서 이들이 전남에서 꿈과 희망을 잘 키우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해 민선6기 브랜드시책인 새천년인재육성프로젝트로 선발한 1천501명의 으뜸 인재에게 다양한 지원을 했다. 전남지역 고교생과 학교 밖 청소년 5만 명에게 비대면 학습지원금과 대학교 졸업 학년 재학생 5천800명에게 ‘힘내라! 희망 전남 장학금’을 지급했다. 앞으로도 2022년 완공 예정인 ‘전라남도청소년지원센터’ 등 청소년의 소통·문화공간 조성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청소년을 지원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