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 지사,“통합의료 등 미래 발전 동력 확보를”

작성일 2013-02-26
박 지사,“통합의료 등 미래 발전 동력 확보를”【행정과】286-3320
-장흥서 도민과의 대화…“특색 있는 지역 자원 활용해 희망 만들자”-

박준영 전라남도지사는 26일 “남은 임기 동안 전남의 미래 먹을거리, 발전 동력 확보에 역점을 두고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지사는 이날 장흥군청에서 가진 도민과의 대화에서 “땀 흘려 뿌렸던 씨앗들이 제대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풍요로운 땅, 훈훈한 공동체를 만들어 후손에게 물려줘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하는 것을 전남에서 해야 낙후된 전남이 발전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시작한 것이 친환경 농업이고, 행복마을 조성 등이다”며 “이제는 타 시도에서 전남이 친환경 농업을 어떻게 하는지, 전남에 왜 가공업이 많아졌는지, 한옥을 어떻게 지으면 좋은지 등을 벤치마킹하러 오고 있을 정도로 전남은 잠재력을 갖춘 기회의 땅에서 희망이 넘치는 역동의 땅으로 운명이 바뀌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장흥군은 산림자원을 활용한 건강휴양도시 조성, 토요시장 조성, 정남진 로하스 타운 조성, 장흥 바이오식품산업단지 조성, 통합의료센터 건립 등의 투자유치 성과가 타 시군보다 앞섰다”며 “군민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지역자원을 개발해 희망의 장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장흥군은 ▲로하스타운 조성사업 ▲국도 23호선 탐진강변 도로확장사업 ▲한우 유전자 연구센터 유치 ▲억불산 난대 자생식물원 조성사업 ▲중국 흑룡간성과 관광교류사업 추진 등을 전남도에 건의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