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기업-대학, 조선자동차산업 육성 맞손

작성일 2021-04-21
전남도-기업-대학, 조선자동차산업 육성 맞손 【기반산업과】 286-3830
-21일 대불산단서 간담회 열어 연구투자유치 협업 강화키로-

전라남도는 21일 대불산단에 있는 중소조선연구원에서 조선자동차 관련 R&D센터, 기업, 대학 관계자와 함께 연구역량 강화 및 투자유치 협업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했다.

윤병태 전남도 정무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간담회에는 전남테크노파크, 중소조선연구원, 해양케이블센터,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푸른중공업, 빈센 등 관련 기업, 목포대목포해양대 교수, 우승희이보라미 전남도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R&D센터별 기업 지원대책과 투자유치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조선해양기업인인 이칠환 ㈜빈센 대표와 박승선 ㈜성문 부사장은 “LNG화물창 국산화 등 친환경 선박산업 육성과 대불산단을 중심으로 서남권 산단 대개조 사업추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전남도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청했다.

손창련 중소조선연구원 전남분원장은 “중소형 선박 설계, 생산 분야 전문 인력 양성과 기업지원이 필요하다”며 “레저선박 기업 투자유치와 도내 기업 기술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동차 전기개조차 기업인 라라클래식 모터스의 김주용 대표는 “아직 시장이 성숙하지 않은 자동차 튜닝산업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전남도와 중앙정부의 정책적인 지원과 인프라 투자”를 건의했다.

윤병태 부지사는 “전남도와 시군은 기업과 R&D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신기술 개발과 사업화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센터별로 유망한 혁신 기업을 투자유치 타깃으로 정해 적극적인 유치 활동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