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산 농수특산물 식품‘안전’

작성일 2013-01-27
전남산 농수특산물 식품‘안전’【보건환경연구원】240-5252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농수산물․가공품 209건 검사 결과 식품규격 적합-

전라남도에서 생산되는 농․수특산물과 이를 원료로 가공한 식품이 설 대목 특수를 앞두고 실시된 안전성 검사에서 모두 식품규격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전남을 대표하는 농산물과 수산물, 농․수산 가공식품 등 209건을 검사한 결과 잔류농약과 중금속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분석됐다.

안전성 검사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수특산물에 대해 전남도가 그 품질을 인증하고 ‘전남도 농․수특산물 통합상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해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품질을 향상시켜 도내 농․수특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행해온 도지사품질인증제도 일환으로 이뤄졌다.

최경철 전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식품약품분석과장은 “이 같은 검사 결과는 도내 농․수특산물과 가공식품이 생산․제조․가공․유통 부분에서 잘 관리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산자의 소득증대는 물론 소비자의 건강과 식품 선택권, 알권리를 위해 안전성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