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동물위생시험소, 환절기 가축질병 검사 강화

작성일 2021-03-25
전남동물위생시험소, 환절기 가축질병 검사 강화 【동물위생사업소】 286-6150
-5월까지 주요 가축질병 임상관찰모니터렁 검사 집중-

전남동물위생시험소는 최근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를 맞아 가축질병 검사를 강화하고 영양관리와 축사 환경개선 등 사양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가축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한 저항력과 면역력이 크게 떨어져 호흡기 질병이나 설사병 등에 감염될 가능성이 크다.

이에 따라 동물위생시험소는 오는 5월 말까지 호흡기 질병 등 주요 가축전염병에 대한 임상관찰과 검사를 집중할 계획이다.

질병 감염 여부와 백신 항체 양성률 등 검사 결과를 분석해 농가에서 질병 예방과 치료에 활용토록 할 방침이다.

또한 축사 환기와 적정 온·습도 관리 및 비타민, 미네랄 공급 등 가축의 면역력 향상을 위한 사양관리 지도도 함께 펼친다.

전남동물위생시험소는 지난해 환절기 150여 건의 가축질병 신고를 접수, 정밀검사를 해 환절기 질병인 수송열, 전염성 기관지염 등 20종을 진단했다. 그 결과를 토대로 치료·예방대책을 농가에 제공하고 사양관리 및 환경개선 홍보를 해 축산농가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했다.

정지영 전남동물위생시험소장은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등 여러 가지 가축전염병이 발생해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만큼 시기별 맞춤 질병관리를 통해 질병 발생을 최소화하고 생산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가축 질병이 의심될 경우, 가까운 가축방역기관에 신속히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