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청년 목소리 귀 기울여

작성일 2021-03-31
전남도, 청년 목소리 귀 기울여 【인구청년정책관】 286-2830
-장성서 올 첫 소통 간담회, ‘희망디딤돌 통장’ 확대 등 의견 수렴-

전라남도가 청년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 청년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청년 소통 간담회를 지난 30일 장성군 필암서원에서 개최했다.

올 들어 첫 청년 소통 간담회인 이날 행사에는 윤연화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 이상옥 장성군 행정복지국장, 장성군 협의체 소속 청년대표 6명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청년사업가, 농·축산인, 청년활동가 등 다양한 분야 청년들의 관심사항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정책제안도 주고 받았다. 또한 우수 청년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도 논의했다.

장성지역 청년들이 활동하는 청년협의체도 이날 간담회에 참여해 그동안의 활동 사항을 소개했다. 이어 청년정책으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대상자 확대’, ‘청년센터 프로그램 운영 지원’, ‘청년 소농 대상 지원’ 등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오양호 장성군 청년협의체 대표는 “도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정책에 대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의견을 나눠 뜻깊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연화 정책관은 “청년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이 도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통할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저소득 근로청년이 안정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도록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취업·창업 교육, 청년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청년 거점공간인 청년센터를 시군에 조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지원 등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