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광양서 일자리 취업박람회 성황

작성일 2012-11-01
광양서 일자리 취업박람회 성황【일자리창출과】288-3730
-전남도 내 150개 기업 참가․직자 2천여 명 몰려-

전라남도는 1일 광양에서 열린 ‘2012년 전남도 일자리 취업 박람회에 150개 기업들이 823명을 신규로 채용하기 위해 참가하고 도내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등 2천여명의 구직자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날 박람회장에서는 농업회사법인 다솔, ㈜이엠테크, ㈜유한기술, ㈜포스트플레이트 등 40개 기업의 채용면접관에 500여명의 구직자가 몰려 채용 면접 또는 상담을 받았다.

또한 박람회장에 직접 참여하지는 않았지만 채용 계획이 있는 110개 기업의 구인정보가 실린 채용정보게시판 앞에서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도 많았다.

현대삼호중공업(주), 여천 NCC(주), 농협중앙회가 참가한 대기업 상담관에도 구직자들이 몰려 대기업 취업정보에 대해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진지한 상담을 나누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그밖에도 박람회장을 찾은 구직자들은 직업심리검사를 통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고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및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과 관련된 일체의 지원 서비스를 받았다.

설인철 전남도 일자리창출과장은 “앞으로도 일자리 취업 박람회 등을 통해 지역 내 구인난을 겪는 기업과 구직자 간 현장 연결로 일자리 불일치를 해소하겠다”며 “또한 도민들에게 취업 정보 제공과 상담 등을 통해 안정적이고 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