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보육사업 질적 향상 공로 대통령표창

작성일 2012-11-15
전남도, 보육사업 질적 향상 공로 대통령표창【여성가족과】286-5934
-전국 최초 친환경급식비 지원․한옥형 어린이집 확충 등 호평-

전라남도는 15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2 전국 보육인의 날 행사에서 보육사업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전남도는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추진 중인 시ㆍ군 합동 지도점검, 노인ㆍ아동 복합 복지시설 확충, 친환경급식 제공, 어린이집의 평가 인증 통과율 제고를 위한 현장 조력 및 평가인증 통과 어린이집 보육교사 수당지원 등 자체 특수시책을 추진해 보육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04년 학교급식지원조례 제정을 계기로 2007년부터 매년 어린이집 아동들에게까지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식재료로 조리한 음식물을 제공토록 급식지원비를 지원해 발육 초기 아동 건강 다지기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왔다.

2009년도부터는 도서ㆍ낙도에 거주하는 영유아의 보육서비스 선택권을 보장하고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같이 어울릴 수 있도록 복합기능을 갖춘 한옥형 노인ㆍ아동 복합복지시설 8개소를 설치ㆍ운영하고 있으며 농번기 시간 연장 어린이집 운영 등 농어업 중심인 도의 특성을 반영한 보육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 대통령상 수상을 계기로 공공보육 기반을 더욱 강화하는 등 보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