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식생활스마트 소비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작성일 2021-03-18
식생활스마트 소비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농식품유통과】 286-6450
-전남도, 민간 주도 자발적 식생활 교육 수행기관 22일까지 모집-

전라남도는 민간 주도의 자발적 식생활 교육을 위해 2021년 식생활스마트 소비 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비는 국도비 2억 7천만 원 규모다.

식생활교육 사업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론 및 체험교육 프로그램,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식생활 건강 개선사업 등 필수 사업과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지자체 자율 사업으로 추진된다.

스마트 소비지원 사업은 원산지표시 정착과 지역 농정 현안을 공유하는 지역 농소정(농업인소비자행정) 간담회 및 로컬푸드 소비 확대 등이 추진되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가정용 테이블 텃밭키트 운영과 제철 채소 과일 꾸러미 배달을 통해 비대면 식생활 교육도 확대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식생활 교육에 전문 역량이 있는 전남 소재 식생활교육 전남네트워크 또는 소속 단체나 비영리민간단체, 식생활 분야 또는 여성 관련 단체, 소비자 단체 등이다.

전남도 누리집 공고문 게시판에서 지원신청서, 기관 및 단체 소개서, 사업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전남도 농식품유통과(061-286-6452)로 신청하면 된다. 전남도는 관련 조례에 따라 심사를 통해 3월 말까지 대상자가 확정할 방침이다.

강종철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식생활 소비 교육도 비대면 비중이 높아졌다”며 “성장기 학생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도민의 합리적 소비활동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해에도 공모를 통해 식생활교육전남네트워크, 전통우리음식진흥회 등 5개 단체를 선정, 2억 7천만 원을 들여 식생활교육 542개소 1만 4천15명, 농식품스마트 소비교육 500개소 4천350명을 교육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