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수상

작성일 2020-12-15
전남도,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수상 【일자리정책과】 286-2940
-LH 협업 ‘일자리 꿈터’ 운영 성과…전시 심사서도 호평-

전라남도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 조직위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는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에 참여한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중 지자체에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탁월한 정책을 시행하거나 우수 일자리를 창출한 8곳이 선정됐으며, 전라남도가 한 자리를 차지했다.

전라남도는 LH와 협력사업으로 운영한 ‘일자리 꿈터’를 주요 공적으로 내세워 수상의 성과를 이뤄냈다. 목포 LH트윈스타 1층에 위치한 일자리 꿈터는 상담공간과 회의실, 1인 사무공간, 3D프린터 체험존 등으로 구성된 코워킹스페이스( co-working space)상담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시제품 제작 및 기술교육 지원을 위한 얼라이브(all-live)라운지, 이용자 소통공간인 일자리 카페도 운영중이다.

일자리 꿈터는 취업 소모임 및 공부방 지원, 구인구직 상담, 취업 특강 등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사회적기업 및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에 사무공간을 지원하며 창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이같은 결과 지난해만 4천여 명이 일자리 꿈터를 방문했으며, 구인기업 97개사, 구직자 541명을 발굴해 이 중 170명을 취업 성공으로 이끌었다.

또한,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 전시’에서도 전남형 상생일자리(해상풍력)블루 이코노미 프로젝트 콘텐츠, e모빌리티 체험존 등을 운영해 ‘한국판 뉴딜 일자리, 지역에서 앞장섭니다’라는 올해 일자리 엑스포 슬로건에도 부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택휴 전라남도 일자리정책본부장은 “한국판 뉴딜과 연계한 전남형 상생일자리, 블루이코노미 6대 분야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며 “일자리 꿈터와 같은 고용서비스 기반 확대를 통해 구인구직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제고하고 고용서비스 수요에도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