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광주은행 ‘성금 1억 3천만원’ 기탁

작성일 2020-12-22
전남도, 광주은행 ‘성금 1억 3천만원’ 기탁 【사회복지과】 286-5720
-‘광주전남애(愛) 사랑카드’ 적립금으로 마련…온정 나눔 실천-

전라남도는 22일 ‘광주전남애(愛) 사랑카드’ 성금 전달식을 갖고, 광주은행으로부터 도내 취약계층에게 지원할 성금 1억 3천만 원을 기탁 받았다.

이날 전남도청에서 가진 전달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송종욱 광주은행장,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전라남도가 이번 기탁 받은 성금 1억 3천만 원은 ‘광주전남애 사랑카드’ 사용으로 적립된 ‘고향사랑기금’으로 마련됐으며,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22개 시군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광주은행의 ‘광주전남애(愛) 사랑카드’는 지난 2018년 전라남도와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개인카드 이용금액의 0.5%, 기업카드 이용금액의 0.1%를 고객이 선택한 도내 22개 시군에 기부함으로써 애향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직접 실천한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밖에 광주은행은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올해 전라남도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긴급구호성금 2억 4천만 원, 수해복구 긴급지원 꾸러미 800상자, 코로나19 의료진 응원꾸러미 1천 상자 등을 지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매년 광주은행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과 지원에 앞장서줘 감사하다”며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어 어려운 여건에서 생활하는 도민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