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운수종사자 온라인교육’ 만족도 높아

작성일 2020-12-08
전남도, ‘운수종사자 온라인교육’ 만족도 높아 【도로교통과】 286-6580
-10명 중 9명 만족…고령운전자 ‘드라이브스루 교육’ 예정-

전라남도와 전남교통연수원이 실시한 운수종사자 비대면 온라인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10명 중 9명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라남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매월 실시중인 운수종사자 교육을 지난 8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교육에 참여한 1천 936명의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성과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사 결과 참여인원의 91%인 1천 775명이 만족스럽다는 답변을 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코로나19 이후에도 온라인 교육이 계속되길 희망한다는 의견자도 60%인 1천 161명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교육의 장점으로는 코로나19 감염걱정 없는 재택 교육과 공휴일 강의 청취 등 시공간적 제약이 없다는 점 등을 가장 우선으로 꼽았다.

반면 일부 고령운전자의 경우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 낯설어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의견도 있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전라남도와 전남교통연수원은 운수종사자 조합과 협업을 통해 고령운전자 맞춤형 드라이브 스루 교육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드라이브 스루 교육은 지역별 화물공영주차장을 활용해 30~40명 내외가 각 차량에서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플랫폼 접속 등을 지원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철원 전라남도 도로교통과장은 “이번 온라인 교육으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면서 운수종사자들의 교육 미이수에 따른 행정처분 우려를 씻을 수 있게 됐다”며 “운수종사자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