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중부권 아동보호전문기관 떴다

작성일 2012-09-12
전남 중부권 아동보호전문기관 떴다【여성가족과】286-5930
-12일 나주서 개소식…아동 권익 보호 범사회적 공감대 형성 기대-

최근 어린이 성폭행사건으로 아동 성폭력 문제가 전국적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아동 학대를 예방하고 피해아동에 대한 적극적 보호지원을 통해 아동의 안정적 성장환경을 조성할 아동보호전문기관이 나주에 설립됐다.

전라남도는 12일 오후 나주 문화예술회관에서 전남 중부권 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식을 가졌다.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 학대 발생 시 긴급 서비스 및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현재 서부권(목포)과 동부권(순천)에 각 1곳씩 설립 운영 중이다. 전남도는 그동안 아동보호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중부권에 전문기관 증설을 추진 이날 결실을 보게 된 것이다.

전남도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이 동부권과 서부권에 이어 중부권에도 설립됨에 따라 앞으로 보호가 필요한 지역 아동들에게 희망의 보금자리가 돼 건전한 인재로 육성되도록 총력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다.

배양자 전남도 복지여성국장은 “오늘날 경제적 어려움과 가족 해체 등 여러 가지 사회문제로 학대받는 아동이 늘고 있고 최근에는 엽기적인 어린이 성폭행 사건이 발생해 도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며 “이번 중부권 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를 계기로 아동보호 사각지대가 해소되고 아동 보호 및 권익 신장에 대한 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